성경학교

성경은 주님의 말씀이자 우리에게 주신 주님의 거룩한 생명입니다. 성경을 공부할때 우리는 영원한 생명의 책을 공부하는 것입니다. 성경없이 우리는 영원한 생명의 길로 갈 수 없습니다. 성경학교는 신자와 비신자를 구분하지 않으며 누구나 함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30분 / 친교실

레지오 마리애

레지오 마리애는 교회가 공인한 신자 단체로서 “모든 은총의 중재자”이고, “원죄없이 잉태되신 마리아”의 강력한 지휘 아래서 세속과 그 악의 세력에 끊임없이 대적하기 위하여 형성된 군대입니다. 이러한 레지오 마리애의 목적은 단원의 성화를 통하여 하느님께 영광을 드리는데 있습니다. 이는 교회의 지도 아래 교회와 성모님의 사업에 기도와 적극적인 협력을 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성모님과 교회의 사업이란 뱀의 머리를 부수고 그리스도 왕국을 발전시키는 일입니다. 레지오 마리애의 정신은 바로 성모님 정신입니다. 레지오는 성모님의 깊은 겸손, 온전한 순명, 천사같은 부드러움, 끊임없는 기도, 고행, 순결, 인내심, 지혜, 자기를 희생하는 용맹한 하느님 사랑을 자체 안에 갖추고자 열망합니다. 무엇보다 그 분의 믿음 곧 그 분에게서만 볼 수 있는 비할데 없는 최고의 신덕을 레지오는 기도를 통해 간구하고 있습니다.

순교자의 모후 꾸리아

순교자의 모후 꾸리아는 레지오 마리애의 조직 단위로 우리본당은 상아탑 설립으로 정의의 거울, 천상의 모후, 자비의 어머니, 평화의 어머니 등 5개의 쁘레시디움이 있습니다. 매주 회합이 있으며 각 쁘레시디움 4명의 간부들은 매달 셋째주 미사 후, 꾸리아 회합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순교자의 모후 꾸리아는 본당협조, 입교권면, 교우돌봄, 어려움을 겪는 분 돌봄, 레지오 확장, 지역사회 봉사활동, 선교활동 등 신부님의 지도 아래 성모님과 일치하는 마음으로 기도하고 활동하며 주님의 사업을 더욱더 적극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령기도회

우리 본당의 성령기도회는 1984년 성령세미나에 다녀온 신자들의 자발적인 노력으로 본당안에 마련된 첫 신심 단체로 30여년의 역사와 함께 꾸준히 신자들의 영적 쇄신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미사후에 모여 성령의 이끄심에 따라 새롭고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에게 모든 것을 베풀어 주시는 하느님께 감사와 찬미와 영광을 드리는것을 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음 말씀을 묵상하고 하느님으로 부터 받은 성령의 은사를 서로 나눔으로써 신앙생활을 보다 풍성하게 하고, 기도를 필요로 하는 모든 이를 위해 중재 기도를 합니다. 성령기도회는 사랑이신 주님을 더욱 가까이 느끼며 진지하게 기도하고 싶은 모든 신자들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울뜨레야

먼저 꾸르실료를 이해해야 합니다. 꾸르실료는 식어가는 크리스찬 생활을 초대교회의 그 정열적인 신앙으로 불타게 만들기 위한 단기간의 강습회를 뜻합니다. 꾸르실료는 이상, 순종, 사랑의 정신으로 신앙을 쇄신하고 그리스도인이 삶을 통해 자기가 살고 있는 공동체의 사고 방식, 습관 등 자기 환경과 문화를 복음화 하는것, 즉 그리스도적 삶을 살고 나누게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꾸르실료인, 즉 꾸르실리스따들의 모임을 바로 울뜨레야라고 부릅니다. 꾸르실료는 꾸르실료 그 자체가 중요하다기보다는 꾸르실료를 통해 그리스도 교인 지도자를 양성하고 그리스도 교인의 생활을 쇄신함과 동시에 사회를 복음화 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으므로 꾸르실료 운동에 있어서 울뜨레야는 특별히 그 중요성을 가집니다. 울뜨레야 모임은 꾸르실리스따들과 함께 소통하며 세상을 복음화시키며 살아갈 수 있는 동력이 됩니다. 데꼴로레스!(빛과 함께) 이 단어가 들려올때면 깊은 감동과 함께 주님을 경배하며 찬양합니다.  

성가대

성가대는 거룩한 미사 전례  하느님께 찬미와 영광을 드리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사  교우들의 성가를 이끌며 시편을 노래하고말로  표현하지 못하는 마음을 노래에 담아 기도하며음악을 통해  사람  사람 가슴  깊은 곳에서 하느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성 이윤일 요한 한인 천주교회 성가대는 모두의 기도가 하느님의 뜻과 하나로 일치하는 데에 도움이 되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령회

연령회는 주로 임종하는 이들과 죽은 이들의 장례, 그리고 유가족들을 위해 기도하는 단체입니다. 죽은 이들에 대한 기도와 예절이 발달되어 있는 한국 천주교회의 연령회 활동을 우리 본당에서는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생활성가 교실

생활성가란 미사때 부르는 성가와 달리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 함께하시는 주님을 노래합니다. ‘떼제 기도, 포콜라레-젠의 노래’등을 같이 배우며 ‘가족피정, 음악피정’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주임 신부님이 직접 지도하시는 ‘생활성가 교실’은 매달 첫째, 셋째 목요일에 있습니다. 

성심회

성심회는 1998년 연세가 많으신 장년층을 중심으로 결성되었습니다. 야간 운전등 여러가지 여건으로 구역모임 참석이 어려운 신자들이 매월 마지막 월요일 낮 시간에 모여 구역모임과 똑같이 성경을 읽고 기도시간을 가집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평일미사 복사 봉사와 성모상 주변과 꽃을 아름답게 관리하였으며 매년 설날에 모든 교우들에게 떡국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 밖에 성심회원들은 성당의 모든 일에 애정을 가지고 참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회원들 모두의 건강과 친목을 위해 매년 봄, 가을 한차례씩 야외로 나가 자연속에서 주님을 찬양하며 기도합니다. 

요셉회

본당 공동체의 65세 이상 신자 모임인 요셉회는 성가정의 수호자이신 요셉 성인의 믿음과 덕행을 본받기로 다짐하고 2019년 2월 2일 첫 정기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회원들의 신앙생활 향상과 쇄신, 상호간 유익하고 즐거운 친목생활, 봉사 활동 및 교회 공동체의 사목 활동에 참여하고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65세 신자분들은 누구나 요셉회 회원이 되실 수 있습니다. 

DSC00903

아가페

아가페는 신자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기금을 조성하여 지역 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특별히 Charlotte Men’s Shelter에 점심 식사 제공 봉사를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주님께서 베푸신 사랑을 모든 이들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신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언제나 환영합니다. 

골프회

골프회는 운동을 통한 교우간의 친목과 신앙 생활의 향상을 목적으로 90년대 초에 설립되었으며 골프를 좋아하는 천주교 신자라면 성별과 나이 상관없이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매년 봄, 가을에 골프대회가 개최되며 본당 골프 회원들과 인근 공소 신자들이 적극 참여하여 친목을 도모합니다. 특히 대회의 수익금은 과거 본당 교육관 건립 기금에 후원하는 등 필요에 따라 본당 재정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추후 막강한 실력을 바탕으로 미국 프로골프 협회인 PGA와 스포츠 제휴를 목표로 열심히 체력 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만 바쁜 비지니스로 인하여 잠시 미루고 있습니다.^^)

산행회

늘 산에 오르시어 기도하셨던 예수님의 마음을 따르고자 신자들간 자생적으로 만들어진 모임입니다. 바쁜 일상을 잠시 떠나 자연과 함께 서로의 나눔을 통해 영육간의 건강을 추구합니다.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