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기도회란 무엇인가?

성령기도회란 무엇인가?


앞으로 열거될 일련의 질문과 응답들은 “성령기도회란 무엇인가?” 하는 질문에 관련된 것으로서, 오클랜드 (미국인) 교구의 성령기도회 참가자나 지도자들을 위한 어떤 방향성과 명확성의 가시적 필요성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이것들은 성령기도회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 비록 성령님은 다양한 기도모임들을 통하여 다양한 모습으로 움직이고 계시지만, 어떤 요소들이 결핍된 모임은 주예수께서 이루시는 성령기도모임이라고 이름 붙일 수 없는 것같습니다.

 

우 리는 여러분과 더불어 그리스도께서 부여하신 사명들에 계속적으로 주의를 기울일수 있도록 성령님께서 역사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라는 몸의 일부로 번성하기를 기도하며, 담대하고 겸허하게 성령의 선물안에서 그리스도와 그리스도의 몸을 위해 봉사할 것이며, 우리의 하느님에대한 사랑과 지식이 계속 성장하기를 기도합니다. 아버지, 이 모든 것을 우리를 당신의 자녀로써 당신의 뜻에 완전히 일치 시키려 하신다는 믿음으로 기도드립니다. 그리스도의 이름안에서 당신께 감사 드립니다. 아멘.

 

성령기도회란 무엇입니까?

 

성 령기도회란 일주일에 한번씩 모여서 우리의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찬미와 감사와 영광을 드리는 크리스챤들의 모임입니다. 이것은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서 우리 모두가 한자리에 모임과 동시에 각자 하느님을 일대일로 만나는 시간인 것입니다.

 

기도 모임은 토론 모임이 아닙니다. 어떤 심리치료 모임도 아닙니다. 상담시간도 아닙니다.우리는 성령님의 도우심을 통하여 예수님께 우리의 모든 주의를 집중시키기 위해 오는 것입니다.

 

기도모임에는 두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1. 하느님께대한 찬미와 흠숭과 경배.
2. 형제 자매들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몸을 이룸.

 

성령기도회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시 작성가, 시작기도, 찬미와 흠숭의 시간, 찬송, 예언 (하느님께서 누군가에게 영감을 주시어 말하게함), 심령기도 (찬송, 찬양 또는 예언의 기능), 심령기도의 해석, 치유나 기적이나 지식의 은사를 참석자들에게 거행함 (고린토전서 12장 참조), 성서봉독, 가르침, 증언, 체험나눔등입니다. (고린토전서 14:26-33 참조)

 

기도회는 시간이 얼마나 걸립니까?

 

대개 한시간 반 이상입니다.

 

저도 남들처럼 손을들거나 남들처럼 기도해야 합니까?

아니오. — 당신이 편하신대로 기도하십시오 — 마치 예수님과 단 둘이 있는것처럼. 당신이 느끼기에 편한대로 기도하시되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편하게 기도하고 있음을 존중해 주십시오.

 

저도 “찬미와 영광 받으소서, 알렐루야!” 등을 따라 해야 합니까?

아 니오. — 당신이 편하게 느껴지지 않는 그 어떤 말이나 행동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성령님께 마음을 열고 단지 기도만 하시면 됩니다! 하느님께서 왜 우리의 찬양을 원하시는지를 배워 나감에 따라, 우리의 찬양의 형태는 변화하게 됩니다. 하지만 당신이 아는대로만 기도하십시오.

 

이 기도회는 교구 소속입니까?

아니오. — 이 기도회는 단지 개인들이 일주일에 한번 모여 예수님께 그 분이 응당 받으셔야할 찬양을 드리는 가족과도 같은 모임입니다. 모든 기도의 첫째 가는 목적은 우리를 창조하시고 우리가 매일 영위하는 삶의 선물을 주신 하느님을 찬양하고 경배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도하며 청하는 성령의 은사란 무엇입니까?

고린토전서 12장-14장을 보십시오. 지혜, 지식, 믿음, 예언, 분별, 이상한 언어(심령언어, 방언 또는 성령기도라고도 불림 — 사도행전 2장4절), 해석, 치유, 기적의 은사들입니다.

 

“성령세례”란 새로운 성사입니까?

아 니오. — 그것은 우리가 세례/견진성사 때에 받아서 우리 안에 계시는 성령님의 능력이 더욱 드러나시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우리의 경험 속에서 이제까지는 부분적으로 밖에는 영위 되지 못했던 그리스도인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살아있는 경험을 통하여 예수님과 성서와 매일의 기도생활과 신앙에 감사 드리는 새로운 능력을 경험하기 시작하게 됩니다.

 

기도회에서 제가 무슨 말을 해야만 합니까?

아 니오. — 그저 나오셔서 예수님의 생명과 사랑을 체험하십시오. 우리가 점차 듣고, 찬양하고, 배워 나가는 과정에서, 성령님으로부터 받은 은사들을 사용함으로써 그분을 협조하여, 그분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일부나마 돌려드리기를 우리가 원하도록 성령님께서 이끄신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것입니다. 기도회에서 발언을 하는 분들은 성령님께서 언제, 어떻게, 무슨 말을 할지를 이끄시도록 하는 것을 배워 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증언(간증)”이란 무엇입니까?

주님이 당신의 삶속에서 역사하시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항상 자신의 직접적인 체험이어야 합니다. 남의 이야기를 전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이것이 성령님의 이끄심을 받을 때에는 증언의 촛점이 이야기하는 당사자가 아닌 예수님의 영예와 영광을 드러내게 될 것입니다. (요한 16:14 참조)

 

어떻게 하면 영적으로 성장할수 있습니까?

첫째, 기도하며 당신 자신을 주예수님께 바치십시오. 그리고 당신을 사랑하시며 가르치길 원하시는 아버지 하느님께 이야기 하십시오. 하느님께서 당신의 기도에 응답할 시간을 드리십시오.

둘째, 매일 시간을 내어 하느님의 말씀인 성서를 읽으십시오. 그리하여 하느님 아버지와 예수님의 사랑을 배우십시오. 또한, 하느님께서, 아드님이신 예수님의 몸의 일부로서의 우리가 누구인지를 말씀해 주시는 것을 경청하십시오.

세째, 기도와 성서말씀으로 새롭게 배운 것들을 실천 하십시오. (마태 7:24-27과 야고보 1:22-25 참조)

끝 으로, 당신처럼 영적으로 성장하기를 갈구하고 있는 분들이 있는 곳인, 기도회에서 그 일부가 됨으로써 하느님께 당신 자신을 봉헌 하십시오. 여러 가르침들에 참석하여 배우도록 노력 하십시오. 그 나머지는 주님께서 직접 이루실 것입니다.

 

성령기도회는 성서에 기초하고 있습니까?

예. — 주께서 이르시기를, “둘이나 셋 이상이 내 이름으로 모여 있는 곳에 내가 함께 하겠다.”고 하셨습니다. (마태 18:19-20) 또한, 고린토전서 14:26, 사도행전 2:42, 묵시록 3:20-21, 묵시록 22:17을 참조 하십시오.

 

왜 노래합니까?

노 래(성가)는 하느님께 기도하고, 찬양하고 흠숭하는 한 방법입니다. 성어거스틴은 “노래로 기도하는 것은 두번 기도하는 것이다.”라고 하였습니다. 노래는, 잘 선택되면,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하느님께로 돌리고, 예수님의 현존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기도회가 노래잔치로 흘러서는 곤란합니다. 우리는 노래나, 독서나, 예언 도중에 멈추고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때가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이야기 하시는 때입니다. 우리는 고요히 집중하고, 성령께서 활동하실 수 있도록 침묵을 지킬 필요가 있습니다.

 

왜 어떤 사람들은 서로 껴안으며 인사합니까?

이것은 형제애의 표시입니다. 이것은 주님의 사랑 안에서 서로를 사랑한다는 믿음에 기초한 행동입니다. (고린토전서 16:20, 고린토후서 13:12, 데살 5:26, 베드로전서 5:14 참조)

 

성령기도회는 감사축제(Eucharistic Celebration) 같은 것입니까?

다 른 것들과 비교하지 마십시오. 기도회에서, 예수님은 다른 목적을 위해서 다른 방법으로 현존 하십니다. 미사나 성령기도회나 모두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예수님의 몸을 이루어 하느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단지, 우리는 형식을 갖춘 제사가 아닌 격식 없는 모습으로 주님을 경배하는 것입니다. 성령신심미사(Charismatic Mass)에서는 이 두가지 찬미 형태를 함께 체험하게 됩니다.

 

성서의 어디에서 성령에 관한 것을 읽을수 있습니까?

요한 14:16, 14:26, 16:17, 16:13. 사도행전 1:4, 1:8, 2:4, 2:17, 2:38, 4:31, 5:32, 8:17, 10:44-48, 19:5-6, 로마서 8:1-17, 8:26-27, 고린토전서 2:6-16, 3:16, 갈라 5:16-26과 그외 다수가 있습니다.

 

사탄은 진짜입니까?

예. — 성서와 예수님과 우리 교회는 항상 사탄이 존재한다고 가르쳐 왔습니다. 하지만, 예수께서 하느님의 자녀들을 위해서 사탄을 이기셨습니다. 우리가 성령님을 따르는 것을 배우면 예수님의 생명이 우리를 안전하게 지켜 주십니다.

 

기도는 왜 중요합니까?

다 음 성서 귀절들을 참고 하십시오. 마태 7:7, 7:21-22, 마르코 11:22-26, 루가 18:1, 요한 15:7,16, 에페 6:18-19, 골로 4:2, 데살1서 5:17-18, 야고보 5:16, 묵시록 8:3-4, 그외 다수.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