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오 마리에 활동이란 무엇일까?


























  
 
 
레지오가 다른 단체와 차별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는 활동을 조직적이고 체계적이며 지속적으로 한다는 것이다.
레지오는 선배 단원과 후배 단원으로 2인 1조가 되어 쁘레시디움에서 매 주 배당되는 활동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그것을 완수하려는 의무 관념이 투철하다.
그 완수한 활동은 쁘레시디움 주 회합 때 매주 보고를 하게 되는데, 활동을 게을리 하는 단원은 레지오에서 오래 버티지를 못하고 퇴단하고 만다. 레지오가 단원을 양성하는 중요한 방법은 이와 같이 ‘후배 단원이 선배 단원들과 함께 다니며 활동하면서 익히도록 하는 방법과 쁘레시디움에서 보고하는 방법을 배우는’ 도제제도이다. 이렇게 끊임없이 지속되는 활동은 레지오 내부적으로는 단원의 자질을 계발하고, 외부적으로는 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이 된다. 실제로 교회 내에서 활동하면 레지오가 연상될 정도로 레지오는 활동을 많이 한다. 또한 레지오는 필요에 따라서 쁘레시디움 차원 또는 꾸리아 차원으로 집단 활동을 하기도 한다. 레지오 단원들은 항상 복무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쁘레시디움에서 배당하지 않은 활동들도 언제든지 생활 중에서 찾아 할 수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다.
레지오는 성모님의 나타나심이요, 활동하는 성모님이다.

 
 
 
입교(개종) 권면, 예비신자 돌봄, 교우(신영세자, 쉬는 교우, 전입자, 조당자) 돌봄, 어려움을 겪는 분(교우 및 외인 상가, 이재 및 빈곤자, 병원 및 복지시설) 돌봄, 레지오 확장, 본당 협조, 교회 출판물 보급, 자연 보호, 거리 청소, 낙태 방지 운동, 지역사회 봉사 활동 등이며 이 외에도 많은 일을 한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